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그룹, 문화소외계층 평창 동계올림픽 초청 행사 실시

공유
0

하나금융그룹, 문화소외계층 평창 동계올림픽 초청 행사 실시

하나금융그룹이 진행한 문화소외계층 초청 행사 참가자들이 오죽헌 입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그룹이 진행한 문화소외계층 초청 행사 참가자들이 오죽헌 입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올림픽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국민 대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문화소외계층 초청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저소득가정 독거어르신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전국의 문화 소외계층 700여 명을 초청, 올림픽 경기 관람과 함께 강원도의 명소를 탐방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SK 하이닉스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함께 참여한 '해피투게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피투게더 사업은 문화격차 해소와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지원 사업으로 지난 8일부터 시작해 교통과 숙박을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 형식이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SK 하이닉스와 함께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사업수행기관인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해피투게더' 지원금을 전달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새터민 등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하나해피클래스'를 설치해 저개발 국가의 교육 환경 개선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