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지원, 22일 ‘뉴스공장’ 출연… “안철수 고발에 만만하게 당하지 않겠다”

공유
1

박지원, 22일 ‘뉴스공장’ 출연… “안철수 고발에 만만하게 당하지 않겠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중인 박지원 전 대표 뒷모습. 사진=박지원 전 대표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중인 박지원 전 대표 뒷모습. 사진=박지원 전 대표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전 대표가 21일 SNS를 통해 안철수 대표에 대한 반격을 예고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일 22일 목요일 아침 08시10분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다”며 “저의 주적 발언, 안철수 대표가 고발한 것을 신나게 질문할 것이며 단일화 관계도 집요하게 파고드려고 생각하니 골치가 아프다. 저도 만만하게 당하진 않겠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김철근 대변인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박지원 의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박 전 대표를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박 전 대표는 안 전 대표가 남경필 지사를 만나 바른미래당의 주적으로 문 대통령과 민주당을 지목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안 전 대표는 허위사실이라며 법적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김 대변인은 입장문을 통해 “박 전 의원의 발언은 명백한 허위”라고 지적하며 “박 전 의원은 안 전 대표와 바른 미래당이 마치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주적으로 표방해 편가르기식 정치를 지향하는 것 같은 이미지를 씌우기 위해 악의적 의도로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