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유미, 유튜브 채널 콘텐츠 보니… 숙박녀·ASMR 등 다양 ‘월 수입 얼마?’

공유
1

강유미, 유튜브 채널 콘텐츠 보니… 숙박녀·ASMR 등 다양 ‘월 수입 얼마?’

강유미는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1인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강유미는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1인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개그우먼 강유미가 직접 운영하는 1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유미는 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알렸다. 강유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직접 가 보면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인기가 많은 코너는 ‘강유미표 코믹 똘끼 ASMRrrr’이다. 보석 코하쿠토 먹방, 자고 있는 엄마 몰래 야식 먹기 등 올라와 있는 영상 등이다. 100만 조회수를 넘는 영상도 보인다.

직접 모텔 등 숙박시설을 체험하는 코너와 피처링/콜라보 코너로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가장 최근에는 애니멀 테마파크를 혼자 체험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강유미는 코미디언다운 재미난 진행 실력을 뽐낸다.

강유미는 1인 방송을 하게 된 계기로 “방송이라는 게 하지 싶지 않은 일 만족스럽지 않을 일을 할 때가 많다. 그러다 보니 전권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힌 적 있다.

지난달 KBS ‘김생민의 영수증’에 출연한 강유미는 유튜브를 통해 한 달에 버는 수입은 250만원 정도라고 전했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