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대상 쥬씨 풀무원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대상 쥬씨 풀무원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상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사진=대상문화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상문화재단 제공

대상문화재단은 22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국내 대학생 73명과 동남아유학생 10명, 청소년가장 및 기초생활 수급권자 자녀 중고생 300명 등 총 383명에게 1년간 총 1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대상문화재단의 장학금은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인문학 분야와 기초과학 분야, 식품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 지원한다.

◇ 쥬씨,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 협찬

쥬씨가 22일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의 주최의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 협찬을 시작으로 2018년 쥬씨가 간다를 시작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찾아가 주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남양주시 관내 생활환경이 어려운 학생 100여 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주는 행사에 동참해 쥬씨의 대표메뉴인 딸기바나나쥬스(딸바쥬스)를 제공했다.

◇ 풀무원, 한국노사협력대상 대기업부문 우수상

풀무원이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식품은 한국경영자총협회 주관으로 2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30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기업(공기업), 중견‧중소기업 부문에서 식품기업이 수상한 것은 5년만이다.

◇ 풀무원건강생활, 여익현 대표 식약처장 표창

풀무원건강생활은 여익현 대표가 건강기능식품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2일 열린 ‘2018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여 대표는 2015년부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건강기능식품 법률 및 제도 개선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건전한 유통판매 확립 실천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제주맥주 주식회사, 한디원과 MOU

제주맥주 주식회사가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과 디자인 교육 후원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젊은 스타트업’을 신조로 시작한 제주맥주의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지난 1월 체결한 제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옥션 프로젝트 참가팀 지원에 이은 두 번째 산학협력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