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컬링 일정, 1패 안긴 일본과 오후 8시 5분 맞대결… 결승전은 폐막식 오전

공유
0

컬링 일정, 1패 안긴 일본과 오후 8시 5분 맞대결… 결승전은 폐막식 오전

8승 1패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준결승에 오른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8승 1패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준결승에 오른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여자 컬링 대표팀이 예선전에서 유일한 패배를 안긴 일본 컬링 대표팀과 준결승을 치른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준결승은 23일 오후 8시 5분 갈릉 컬링 센터에서 열린다. 세계랭킹과 역대 최고 성적 모두 8위인 한국은 각각 6위와 5위를 기록한 일본에 뒤져 있다.

사실상 위의 수치들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한국은 예선전 9경기에서 8승 1패의 압도적인 승률로 1위를 차지하며 준결승에 올랐다.

방심하지 말아야 하는 건 한국팀의 유일한 1패를 안긴 주인공이 일본이라는 점이다. 일본 팀은 5승 4패로 4위를 차지하며 턱걸이로 올라 왔지만, 준결승 경기가 단판 승부라 이변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는 스킵 간의 대결도 관심을 모은다. 근엄한 표정으로 ‘안경 선배’라는 별명을 얻은 김은정 선수와 경기 중에도 밝은 표정의 후지사와 사츠키의 진검 승부가 주목 받는다. 예선 한일전에서는 김은정이 아쉬운 샷을 선보인 적 있다.

컬링이 이번 올림픽으로 단숨에 인기 종목으로 떠오를 수 있었던 건 대표팀 선수 하나하나의 개성과 실력 덕분이었다. ‘팀 킴’의 저력을 볼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