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GS리테일, 롯데홈쇼핑, 삼성물산

공유
0

[이곳이 그곳?] GS리테일, 롯데홈쇼핑, 삼성물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GS리테일, 미국 오렌지 농가와 ‘지정 농장’ 계약


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이 미국의 거대 오렌지 농장과 ‘지정 농장’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오렌지 판매에 나선다. GS리테일은 지난 해 12월 업계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의 100만평 규모 오렌지 농장 ‘MPARK INC’와 지정농장 계약을 체결했다. GS리테일과 지정농장 계약을 맺은 MPARK는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오렌지 품질이 우수하고 수확량이 많아 안정적인 물량 공급이 가능한 농장으로 연간 총 생산량이 1200 컨테이너(약 3만톤)에 달한다. GS리테일은 GS수퍼마켓, GS25, GS FRESH(GS 프레시) 등을 통해 3월부터 캘리포니아 지정 농장으로부터 공급받은 고당도 오렌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국립국어원과 ‘올바른 국어 사용’ 업무 협약


롯데홈쇼핑은 이달 22일 양평동 본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과 국어 사용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한 국립국어원 송철의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국립국어원과 함께 홈쇼핑에 방송 표현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쇼호스트, 고객 상담원을 비롯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롯데홈쇼핑 TV, 온라인 등 채널을 통해 국립국어원의 공익적 홍보 영상을 게재하고, 방송 언어의 품격 향상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들에게 희망 전달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홀에서 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의료비 등 2억 2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사단법인 한국 희귀ㆍ난치성질환연합회 신현민 회장을 비롯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 희귀ㆍ난치성 질환 어린이들과 가족 등 250명이 참석했다. 또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지원으로 지난 2007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어린이들의 자신감을 북돋고자 창단한 '희망의 소리 합창단'의 공연이 열려 참석한 희귀ㆍ난치성 질환 어린이 가족들에게 큰 감동을 전달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