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케미칼, 후원 고교 졸업생 초청 간담회 실시

공유
0

SK케미칼, 후원 고교 졸업생 초청 간담회 실시

SK케미칼이 후원 학생을 본사로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SK케미칼이 후원 학생을 본사로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케미칼이 그동안 후원해온 ‘희망 메이커’ 고교 졸업생들을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SK케미칼은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희망 메이커’ 졸업생 14명을 23일 본사로 초청해 회사 임직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SK케미칼 임직원들이 인생 선배로서, 후원 학생들의 향후 진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희망메이커 활동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며 향후 활동의 개선점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올해 모 대학 전자공학과에 진학한 한 후원 학생은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희망릴레이를 통한 진로상담과 SK 대학생봉사단 SUNNY 등과 연계한 캠퍼스 희망 투어, 멘토링 등 다양한 경험을 하도록 지속적으로 도와준 SK케미칼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광석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SK케미칼과 오랜 인연을 이어온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해 자랑스럽고 또 감사하다”며 “여러 가지에 도전해보면서 향후 자기 인생의 방향을 잘 설정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희망 메이커는 2012년부터 7년째 이어오고 있는 SK케미칼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 활동은 SK케미칼이 전 사업장 인근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고교 졸업 때까지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누적 후원 아동 수는 183명에 이른다.

SK케미칼은 매월 구성원의 약정된 후원금을 각 팀별 결연 대상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회사의 자체 매칭 펀드를 조성해 긴급한 의료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돕는 긴급 의료비 지원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