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계올림픽 폐막식 열리는 평창, 기온 영하로 떨어져… 셔틀버스·주의사항은?

공유
0

동계올림픽 폐막식 열리는 평창, 기온 영하로 떨어져… 셔틀버스·주의사항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이 25일 오후 8시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사진=평창 동계올림픽 인스타그램. 이미지 확대보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이 25일 오후 8시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사진=평창 동계올림픽 인스타그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이 25일 오후 8시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이로써 동계올림픽 대회의 17일간의 여정이 마무리 된다. 폐막식 관람 시 주의사항과 교통, 날씨 등을 정리해봤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폐막식 당일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이 위치한 평창 올림픽 플라자는 폐회식 입장권을 소지한 관람객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의 입장 시간은 오후 4시 30분이다.
다만 강릉 올림픽 파크의 경우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 가격은 2000원이며 강릉 올림픽 파크 운영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폐막식이 열릴 올림픽 스타디움은 자가용과 버스, KTX 크게 세 가지 경로로 올 수 있다. 자가용 이용 시, 대관령 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 승차장까지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승차장에서 관중 셔틀버스 TS 9 또는 TS 30에 탑승해 평창 올림픽 플라자 1(GATE 6 인근)으로 오면 된다.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관람객은 ‘횡계 버스 터미널’에서 하차해야 한다. 횡계 버스 터미널에서 평창 올림픽 플라자까지 도보로 0.27km 이동하면 된다.

KTX 이용 관람객은 진부역 승차장에서 관중 셔틀버스 TS 30에 탑승, 평창 올림픽 플라자 1(GATE 6 인근)로 이동해야 한다. TS 30은 1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폐막식이 열리는 평창의 날씨는 오후 6시 기준 영상 1도다. 오후 9시에는 영하 3도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조직위는 방한용품을 반드시 챙길 것을 요청했다. 또한 보안 검색에 대한 협조도 부탁했다.
텀블러·보온용기는 반입 금지 품목이다. 응원용 막대풍선, 꽹가리, 징, 확성기, 300㎜ 이상의 카메라 렌즈, 삼각대 등도 경기장 내로 반입할 수 없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