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일화 "결혼 당시 아내 손 3년동안 잡지 못했다"... 성추행 고백에 영화팬들 '화들짝'

공유
1

최일화 "결혼 당시 아내 손 3년동안 잡지 못했다"... 성추행 고백에 영화팬들 '화들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배우 최일화가 성추행을 고백하며 파문이 일고 있다.

25일 한 매체에서 최일화는 “최근 미투운동을 보고 지난 잘못을 직접 고백하고 싶었다”며 “조그만 것이라고 저와 연관된게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자진 신고해서 죄를 달게 받겠다”고 사과했다.
최일화는 최근 몇 년 전 연극 작업 중 성추문 논란에 휩싸인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일화는 “연극작업 과정 중에 벌어진 일에 곧 바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너무 겁이 난 것도 사실이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꼭 사죄를 하고 싶었다. 마음의 상처를 준 당사자들한테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진실여부를 파악한뒤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일화 부인 역시 배우출신 전일주씨로 알려져 있다. 최일화는 한 프로에서 부인을 정신적지주이며 일이 없고 힘들 때 곁에서 마음을 잡아주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건 최일화가 34살, 전일주씨가 22살 때다. 최일화는 92년도 극단에 있을 때 무대에 쓰일 곰탈을 빌리러 온 전일주를 보고 첫눈에 반해 전일주의 공연장을 장미꽃을 들고 찾아갔다.

최일화는 아내의 손을 3년 반 동안 잡지 못했다. 3년 반 만에 잡은 손도 바위에 올라 가려는 전일주를 돕기 위해 잡은 것이었다.
영화 우아한 세계에는 송강호의 보스역할로 출연 일푸연기를 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