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리몬드 윤홍조, 아버지 윤호진 성추행 사과… 부자가 위안부 관련해 일했는데

공유
0

마리몬드 윤홍조, 아버지 윤호진 성추행 사과… 부자가 위안부 관련해 일했는데

에이콤 윤호진 대표.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콤 윤호진 대표.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마리몬드 윤홍조 대표가 26일 아버지인 에이콤 윤호진 대표의 성추행에 대해 사과했다. 이날 윤호진 대표 측은 뮤지컬 ‘명성황후’ 연출에서 빠진다고 밝혔다.
윤홍조 대표의 사과는 지난 24일 윤호진 대표의 공식 사과문에 이은 것이다. 마리몬드는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로하는 역할을 해온 기업이다.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의 삶에서 떠올린 꽃이라는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들의 판매 수익 50%를 기부해 왔다.

윤 대표는 이날 공식 사과문에서 “가족 내에 이런 문제가 있는지 모른 채 사업에만 몰두했던 점과 이런 문제들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점 모두 깊이 반성한다”며 “앞으로 어떠한 캠페인이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꼼꼼한 검증을 거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저와 마리몬드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의 올바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로 적극적인 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 대표는 “제 가족의 문제가, 지금 이 순간에도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는 마리몬드 구성원들을 비롯해 함께 힘을 모아 주시는 많은 분들의 진정성과 노력에 피해가 되지 않기를, 또 다른 상처가 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명성황후’, ‘영웅’ 등 굵직한 뮤지컬 작품을 연출한 윤호진 대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소재의 신작 뮤지컬 '웬즈데이'를 연출했다. 오는 28일로 예정된 제작발표회는 연기된 상태로 향후 일정이 불투명하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