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NG생명-국민체육진흥공단, 건강증진형 보험 관련 업무 협약 체결

공유
0

ING생명-국민체육진흥공단, 건강증진형 보험 관련 업무 협약 체결

박익진 ING생명 부사장(오른쪽)과 김용삼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ING생명=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박익진 ING생명 부사장(오른쪽)과 김용삼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ING생명=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ING생명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ING생명 건강증진형 보험·국민체력100’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ING생명은 향후 건강증진형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국민체력100’에 참여해 체력인증 등급을 획득한 경우 등급에 따라 납입 보험료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국민체력100’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스포츠복지 서비스다.
해당 고객이 ING생명의 건강관리 앱인 ‘닐리리만보’를 활용해 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만보 달성 축하금’을 별도로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하기로 했다. 고객은 ‘닐리리만보’ 앱을 통해 꾸준히 걷기 기록을 체크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결과별로 더 많은 보험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올해 2분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ING생명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공동 연구를 통해 국민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박익진 ING생명 마케팅본부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건강증진형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체력증진과 금전적 보상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수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