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받은행] 하나은행, 3년 연속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공유
0

[상받은행] 하나은행, 3년 연속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27일 오후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1사 1교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황효상 KEB하나은행 리스크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이상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오후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1사 1교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황효상 KEB하나은행 리스크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이상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은 27일 오후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1사 1교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3년 연속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사의 금융교육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지역별 학생들의 금융이해력 편차를 줄이고, 금융교육 사각지대를 감소시키기 위해 금융회사 직원이 자매결연을 맺은 전국의 초.중.고교를 찾아가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교육, 벽지학교 직업 체험 등 전국 곳곳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마 교육을 진행, 청소년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건전한 소비자로의 성장을 돕는 실질적인 지원을 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일선 학교에 먼저 연락하고 안내해 해당 학교가 당행과 신속하게 결연을 맺고 소속 학생들이 지속적인 금융교육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점도 수상 배경이 됐다.

하나은행은 올해 강원도 산간 등의 벽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캠프 프로그램을 신설,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재무설계 교육, 다문화 가족 및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금융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