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중소기업에 IoT 기술지원

공유
0

LG유플러스, 중소기업에 IoT 기술지원

박상봉 LG유플러스 IoT품질담당(왼쪽)과 박용범 TTA 정보통신시험인증연구소장이 6일 경기 판교에 위치한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박상봉 LG유플러스 IoT품질담당(왼쪽)과 박용범 TTA 정보통신시험인증연구소장이 6일 경기 판교에 위치한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중소기업의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IoT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국제표준 기반의 ‘NB-IoT’ 제품을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한다. 신뢰성 있는 검증을 위해 시험센터와 전문인려곧 지원해 중소기업 제품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을 받는 중소기업은 NB-IoT 단말의 개발이 완료되면 TTA가 운영 중인 인증센터에서 개발지원시험 서비스를 받는다. 국제표준 기반의 IoT 시험 검증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

인증센터는 중소기업의 검증 과정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문인력을 통한 기술 컨설팅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NB-IoT 상용화 기술 노하우와 마케팅 등을 지원해 개발 검증지원과 함께 중소기업 제품의 상용화를 돕는다.

박상봉 LG유플러스 IoT품질담당은 “LG유플러스가 보유한 IoT 기반 기술과 마케팅 연략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서비스 상품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