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난, 한국인 많이 찾는 ‘동양의 하와이’… 1년 중 300일 ‘맑음’

공유
2

하이난, 한국인 많이 찾는 ‘동양의 하와이’… 1년 중 300일 ‘맑음’

하이난의 해변. 하이난은 발리와 몰디브, 푸켓과 함께 한국인이 많이 찾는 휴양지 중 한곳이다.이미지 확대보기
하이난의 해변. 하이난은 발리와 몰디브, 푸켓과 함께 한국인이 많이 찾는 휴양지 중 한곳이다.
하이난은 동양의 하와이로 불린다. 발리와 몰디브, 푸켓과 함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휴양지다. 하이난의 날씨는 연평균 20도 안팎으로 1년 중 300일이 맑은 날씨다. 열대와 아열대가 동시에 존재하는 교착지점에 위치해 있다.

하이난에는 30여개의 5성급 호텔이 있다. 국제 행사인 미스월드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됐다. 우리나라와 러시아, 독일은 하이난에서 비자 면제국가로 분류돼 있다. 최대 21일까지 무비자로 머물 수 있어 골프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하이난의 음식은 섬인 만큼 해산물이 많이 사용된다. 중국 본토에 비해선 간이 약하고 담백하다. 닭뼈 육수에 갖은 향신료를 넣고 삶아낸 닭고기를 밥과 함께 먹는 ‘하이난식 치킨라이스’가 유명하다.

하이난의 주요 산업은 농업이다. 쌀과 고구마 등을 재배한다. 섬의 넓이는 3만3210㎢로 경상도 보다 조금 크며 타이완 섬보다는 작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