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 기공식 개최

공유
0

광명시,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 기공식 개최

광명시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KTX광명역세권에 들어설 약 700병상 규모의 대학 종합병원과 지식산업센터 등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공식이 8일 개최됐다.

특히 이날 기공식에는 광명시, 하나금융투자, 사업시행사인 광명하나바이온 등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광명시민들의 가장 큰 숙원이었던 대학 종합병원의 기공식을 하게 돼 가장 행복하고 기쁜 날”이라며 “광명시가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의료메카로 부상하여 지역 경제발전은 물론 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약 7500억 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며 하나금융투자가 자금을 조달한다.

우선 이번에 기공식을 가진 KTX광명역세권에는 대학 종합병원이 건축연면적 9만8500여㎡에 지하7층 지상14층, 약 700병상 규모로 건립되며 2020년 11월 완공 후 3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 광명소하지구 1344번지 의료시설용지(1만9100㎡)와 함께 의료R&D센터, 의약품 및 의료용품 개발, 의료벤처 창업지원센터, 바이오(Bio), 의료분야 IT 개발, 의료융합 첨단산업센터 등 지식산업센터를 복합 건립하게 된다.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는 “광명에 대학 종합병원 유치를 실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든 금융 지원 등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지난해 8월 23일 광명시·중앙대의료원·하나금융투자·광명하나바이온이 실시협약을 체결하여 추진 해왔다. 지난 3월 5일에는 하나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사옥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 이철희 중앙대병원 새병원 추진단장,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약 7,500억 원 규모의 자금조달(PF)을 위해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금융업무 약정 협약을 체결했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