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3월 16일 금요일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공유
1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3월 16일 금요일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3월 16일 금요일 띠별운세(음력 1월 29일‧정미일)


子(쥐띠운세) 48년생 기대가 깨지니 허망함이 느껴진다. 귀인운의 도움이 있어야 뜻이 형통되고 재물운도 따른다.

60년생 매사에 냉정을 기하는 것이 현명하다. 재물운이 형통되며 귀인운도 따를 것이다.

72년생 평균적인 해석을 고수하고 독자적으로 밀고 나가라. 뜻을 따름에 큰 이익도 발생한다.

84년생 활동적인 분야에 기쁨이 따르며 분주한 만큼 소득도 크나 자만하지 말고 분수를 지켜라.


丑(소띠운세) 49년생 이익이 없으니 냉철한 판단이 필요할 때이다. 감언이설에 속아 일을 그르칠까 우려된다.

61년생 자신의 욕구가 충족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를 때이다. 확고한 정신적인 자세가 중요하다.

73년생 주변 정세에 따라 유동적으로 대처하면 조직에 윤활유 같은 존재로 부각될 수 있다.

85년생 이해력을 갖고 대처함이 필요하다. 여행운이나 변동운에서는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명분에 치우치게 되면 분주함에 비해 소득이 적다. 현실적으로 행동해야 득을 볼 수 있다.

62년생 뜻을 성취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다소 일이 지연되더라도 용기를 가지고 추진하도록 하라.

74년생 사업운이나 투자운에서 귀인의 도움으로 큰 뜻을 이루게 된다. 문서 문제에 있어서도 행운.

86년생 매사가 평온한 가운데 이뤄지므로 좀 더 뜻을 높은 곳에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당장은 불미스러워도 오후는 인정을 받으니 활동할수록 재물운, 사업운이 풀린다.

63년생 행동에 앞서 충분한 생각이 필요하다. 급격한 변화는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오지 못한다.

75년생 시간을 잘 활용하여 자신의 뜻을 잘 관철시켜라. 원만히 대처함이 필요할 때이다.

87년생 권력과 이득은 있으나 이성운 문제에 휘말리면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가 어렵다.


辰(용띠운세) 52년생 마음의 여유를 갖고 대처함이 필요하다. 자신의 위치가 확고한가를 먼저 판단하라.

64년생 부부운에 다투는 일이 생길 것이니 가정운을 등한시 하지 말라. 안정된 상태를 유지할 것.

76년생 조용히 때가 오기를 기다림이 현명하다. 내부의 의견 대립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88년생 귀인운의 도움으로 해결의 실마리가 풀려 나가며 재물운과 명예운을 따르는 운세.


巳(뱀띠운세) 53년생 사업운 때문에 출장을 떠나게 된다면 건강에 조심하라. 상대와 의논하는 습성을 갖고 행동하라.

65년생 분주한 만큼 소득도 따르나 건강에 유념하도록 하라. 매사 시간의 활용이 중요하다.

77년생 컨디션에 이상을 느끼게 되면 충분한 휴양이 필요하다. 변화는 구설수에 휘말리니 주의.

89년생 기운이 왕성한 운세이니 적극적인 행동을 취할 것. 의논에 응하되 대립은 피하라.


午(말띠운세) 54년생 마음이 초조하지만 의외로 희망적인 일을 맞게 된다. 과감하게 행동하면 득이 된다.

66년생 재물운이 밖에 있으니 안에서 궁상떨지 말고 활동하라. 노력의 대가를 얻을 것이다.

78년생 강력한 상대자가 존재하니 힘이 생기는 법이다. 기 죽지 말고 굳세게 밀고 나가라.

90년생 아직은 움직일 때가 아니니 섣불리 나서지 말 것. 귀인운이 도와주니 뜻을 이룬다.


未(양띠운세) 55년생 분주하게 뛰는 만큼 소득도 있고 발전도 할 수 있겠다. 게으름에 주의하고 과음을 삼갈 것.

67년생 책임감에 사로잡히지 말고 마음에 여유를 갖자. 분주한 가운데 목적을 달성하도록 하라.

79년생 기운이 새롭게 생성되는 상태이다. 사업운이 발전하고 재물운이 뒤따르니 적극적으로 활동하라.

91년생 기회는 다가오니 잡념을 버리고 노력하라. 노력한 만큼 이루게 된다. 주변과 융합할 것.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재물운이 따라줄 때이니 긴장을 풀지 말고 목적하는 일에 전념하도록. 때로는 육감이 필요.

68년생 자신의 주관을 가지고 추진하자. 실력을 인정받으니 명예운, 재물운도 찾아온다.

80년생 정면 돌파보다는 측면 공격이 유리하다. 독단적인 행동보다는 원만한 대인관계가 중요하다.

92년생 의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여유를 갖고 대처하도록 하라.


酉(닭띠운세) 57년생 오히려 작은 것을 기대할 때 큰 것도 이뤄지니 가일층 노력하면 더욱 순조롭다.

69년생 실리만을 앞세우지 말고 양보하는 미덕이 대인관계에 커다란 이익을 가져온다.

81년생 대폭적으로 확장하는 것은 불길하다. 여행은 보류하는 것이 좋겠으며 자기 안정이 필요하다.

93년생 마음의 동요가 있어서는 안 된다. 치밀한 계획을 세워 나가면 금전에 여유를 갖는다.


戌(개띠운세) 58년생 자중하여 자신의 위치를 지키도록 하라. 귀인운의 도움이 따른다. 꾸준한 노력이 중요.

70년생 계획에 차질이 생긴다고 수심에 빠져서는 안 된다. 불굴의 투지로 밀고 나갈 것.

82년생 주변과의 감정적인 트러블이 우려된다. 냉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이다.

94년생 허탈한 상태로 초조하기만 하다. 건강에 유념하여 중요한 일은 내일로 미룰 것.


亥(돼지띠운세) 59년생 실리적인 면에 중점을 두어 행동하라. 분주한 가운데 피로가 겹치니 득은 없는 상태.

71년생 신념을 갖고 행동하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 꾸준한 노력이 중요할 때.

83년생 마음을 안정시켜야 재물운이 따르고 건강과 가정운도 지켜진다. 분수를 알고 행동하라.

95년생 직장운, 시험운에 행운이 따른다. 성실을 신조로 삼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2018년 무술년 운세를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및 직장운 승진운 취업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경기 안양 군포 안산 시흥 의왕 과천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곳.


금휘궁 무당 김금휘(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