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고객참여형 문화예술놀이터 ‘하나플레이폼’ 인기

공유
0

하나금융 고객참여형 문화예술놀이터 ‘하나플레이폼’ 인기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손님참여형 문화강좌인 하나플레이폼을 통해 이색 문화 강좌를 개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손님참여형 문화강좌인 하나플레이폼을 통해 이색 문화 강좌를 개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4일 하나플레이폼을 통해 마련된 화이트데이 맞이 문화 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하나플레이폼은 지난 2월 24일 런칭한 일종의 문화예술놀이터다. 금융권 최초로 고객이 직접 참여해 예술∙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멤버스를 통해 티켓만 구매하면 별다른 준비물 없이 정해진 장소에서 마음껏 예술활동을 즐길 수 있다.
화이트데이에 진행된 하나플레이폼의 콘텐츠는 연인들을 대상으로 한 페인팅(그림 그리기)이다. 한 참가자는 “같은 도안을 보고 그림을 그렸으나, 서로 다른 결과물이 나와 재미있고 신기했다”며 “연인과 색다른 시간을 보내면서 나만의 작품이 생겨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강좌는 일반 미술학원이 아닌 예술적 인테리어로 꾸며진 서울 시내의 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진행돼 참가자들이 매우 신선했다는 반응이다.

한준성 하나금융그룹 부사장 겸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손님참여형 문화강좌에 손님들이 회를 거듭할 수록 더 큰 호응을 보내주셔서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에도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강좌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플레이폼은 다양한 시간대에 강좌가 열린다. 2시간 안에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 직장인, 학생, 주부들에게 추천 1순위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열린 3회의 강좌가 모두 조기 매진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 몰이 중으로 향후 쿠킹, 가드닝, 퀼팅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연계해 강좌의 범위가 확대되며, 개최 지역도 수도권을 넘어 전국단위로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