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의 암호화폐] 빗썸·텔레컴스코리아·구글·덱스코·휴먼스케이프·시간아

공유
3

[오늘의 암호화폐] 빗썸·텔레컴스코리아·구글·덱스코·휴먼스케이프·시간아

출처=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출처=글로벌

◆ 빗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회원전용몰 오픈


빗썸은 B2B 마켓 전문 쇼핑몰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결제 업무제휴를 맺고 이달 말 회원전용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빗썸 회원은 전용 쇼핑몰에서 특가상품, 전자제품, 아이디어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 후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 금액은 해당 시점의 암호화폐 시세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환산되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텔레컴스코리아, 오는 23일 ‘글로벌 ICO@서울 2018, 봄’세미나 개최


텔레컴스코리아는 ‘글로벌 ICO@서울 2018, 봄’ 세미나를 23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분산화된 토큰 비즈니스(Distributed Token Business) 모델’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핀테크 영역에서부터, 마케팅, 신용정보, 게임, 퀴즈, 스트리밍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진행되는 토큰 비즈니스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 구글, 암호화폐 광고 전면 중단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은 오는 6월부터 암호화폐 관련 금융상품 광고를 전면 금지한다.

알파벳은 오는 6월부터 투기 금융상품 광고를 전면 금지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조치에는 암호화폐, 바이너리 옵션, 금융 스프레드 베팅 등이 포함된다.

◆ 한국디지털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덱스코 오픈


한국디지털거래소는 암호화폐 거래소 덱스코(DEXKO)의 베타 서비스를 이날 오후 2시 오픈했다.

덱스코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더블체인과 IoT 기술기업 현대 BS&C가 기술제휴한 암호화폐 거래소다.

이 회사는 지난달 25일까지 사전 회원가입을 실시한 바 있다.

◆ 휴먼스케이프, 블록체인 기반 환자 커뮤니티 구축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커뮤니티 구축 프로젝트를 위한 시드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개발 및 사업 추진에 착수했다.

이 회사는 보상체계 기반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커뮤니티 내 정보 생산의 주체인 환자와 의료 전문가들에게 각자의 지적 생산물에 대한 보상을 제공, 건강 정보 수집을 양적·질적 측면에서 극대화 할 계획이다.

◆ 시간아, 써치코인 사용 외식업 결제 서비스 제공


㈜시간아가 자사 암호화폐 써치코인의 외식업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간아는 외식업 사전 예약 및 결제 앱 '써치타임' 서비스업체다. 이 회사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써치타임 앱에서 자신이 원하는 가맹점에서 주문한 후 암호화폐 써치코인으로 결제를 진행하고, 주문한 제품을 희망한 시간에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써치코인으로 결제한 금액은 다음 날부터 매일 0.1%씩 1000일간 100% 돌려받는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