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I 기업 선언" 엔씨, 연구개발 비전 공개

공유
0

"AI 기업 선언" 엔씨, 연구개발 비전 공개

-게임 개발에 활용할 비전, 음성 등 다양한 AI 기술 개발

이재준 엔씨소프트 AI센터장이 15일 경기도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NC AI 미디어 토크'에서 인공지능 R&D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준 엔씨소프트 AI센터장이 15일 경기도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NC AI 미디어 토크'에서 인공지능 R&D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AI를 문제해결 기술도구로 정의하고 관련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엔씨소프트는 15일 판교 R&D센터에서 'NC AI 미디어 토크'를 개최하고 인공지능 R&D 현황과 비전을 소개했다.

이재준 엔씨소프트 AI센터장은 ""연구 중인 AI 기술이 기존보다 더 나은 해결책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1년부터 AI 연구를 시작했다.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IT 분야 전반에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는 게 엔씨소프트의 AI 연구 목표다.

이 회사의 AI 연구조직은 크게 AI센터와 NLP센터(자연어처리센터)로 나뉜다. 2개 센터는 김택진 대표 직속 조직이며 산하에 5개 조직을 운영 중이다.

게임 AI랩, 스피치랩, 비전 TF는 AI센터에 소속돼 있으며, NLP센터는 언어 AI랩, 지식 AI랩을 총괄한다. 연구 조직에 소속된 AI 전문 인력은 100여 명이다.
엔씨소프트는 AI 전문 인력 육성과 R&D 투자도 확대하고 우수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자연어처리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임해창 전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가 NLP센터에 자문교수로 합류하기도 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번 행사에서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 등 실제 AI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와 콘텐츠도 일부 공개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