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투데이' 골목빵집, 집밥콘셉트 빵…'맛의 승부사' 가마솥오리백숙 '소문난맛집' 통인시장 기름떡 볶이 위치&가격?!

공유
7

'생방송 투데이' 골목빵집, 집밥콘셉트 빵…'맛의 승부사' 가마솥오리백숙 '소문난맛집' 통인시장 기름떡 볶이 위치&가격?!

15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골목빵집'으로 집밥처럼 든든한 빵을 소개한다.또 '맛의 승부사'에서는 '가마솥오리백숙'을, '소문난 맛집'에서는 통인시장 기름떡볶이를 방문한다. 출처=SBS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골목빵집'으로 집밥처럼 든든한 빵을 소개한다.또 '맛의 승부사'에서는 '가마솥오리백숙'을, '소문난 맛집'에서는 통인시장 기름떡볶이를 방문한다. 출처=SBS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골목빵집'으로 집밥처럼 든든한 빵을 소개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목요특집 '골목 빵집' 코너로 '한 끼로 손색없는 집밥처럼 든든한 빵' 편이 그려진다.
이날 '골목 빵집'으로 선정된 곳은 강남 자곡동에 위치한 <블랑제리쉐종>이다.

또 '살림 랭킹쇼!' 코너에서는 '방충망 묵은 때 말끔하게 청소하기' 편으로 새봄 대청소 꿀팁을 공개한다.

생방송투데이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궁극의 부드러움! 가마솥오리백숙' 편으로 의왕시에 있는 <백운산곤드레밥해신탕>을 방문한다.

'전격 방문! 소문난 맛집' 코너에서는 '32년 전통! 통인시장 기름떡볶이' 편으로 <원조정할머니기름떡볶이>를 찾아가 기름떡볶이 맛의 비결을 들여다본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백운산곤드레밥해신탕
가마솥오리백숙과 가마솥에 엄나무와 황기 등을 넣어 만든 육수에 영계와 전복, 키조개, 낙지 등 해산물을 넣고 끓인 해신탕이 유명하다. 그밖에 삼겹살구이, 곤드레밥(8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 의왕시 향촌길 22 (지번: 왕곡동 136)

■ 원조정할머니기름떡볶이
통인시장 맛집으로 솥꾸껑에 고춧가루와 간장으로 볶아낸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메뉴로는 고추장떡볶이 3000원, 간장떡볶이 3000원, 녹두빈대떡 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5길 18 (지번:통인동 10-3)

[골목빵집]

■ 블랑제리쉐종
제과 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한끼 식사로 든든한 빵으로 시선을 끈다. 천연발효종을 사용하며 흥국쌀가루깜빠뉴, 통밀시골빵, 통밀 크랜베리, 자색고구마, 녹차, 현미, 흑미 등을 넣은 각종 쌀빵, 바게트 샌드위치 등이 유명하다. 빵 굽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시간 맞춰 나오면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다. 식빵은 오전 10:30~11시, 건강빵 오전 11시~, 앙버터 낮 12:30~1:00 등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자곡로 120 (지번: 자곡동 638)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