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 베트남 패션브랜드와 섬유 시장 공략

공유
0

효성, 베트남 패션브랜드와 섬유 시장 공략

- 효성, (주)패션스타와 MOU 체결.

효성이 지난 9일 패션스타와 기능성제품의 베트남 로컬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주)패션스타 이정민 대표와 효성 베트남 동나이 법인 김치형 부사장. 사진=효성.이미지 확대보기
효성이 지난 9일 패션스타와 기능성제품의 베트남 로컬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주)패션스타 이정민 대표와 효성 베트남 동나이 법인 김치형 부사장. 사진=효성.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효성이 베트남 패션기업인 ㈜패션스타의 브랜드 ‘라임오렌지’와 애슬레저룩(일상복을 겸한 스포츠웨어) 시장을 공략한다.

효성은 ㈜패션스타와 베트남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19일 효성의 원사를 적용한 라임오렌지 스포츠웨어 라인을 런칭할 예정이다.
라임오렌지는 2009년 설립돼 베트남 남부지역에서 52개 매장을 보유한 로컬 브랜드다. 양사는 향후 효성의 다양한 차별화 원사가 라임오렌지의 신제품에 적용될 수 있도록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효성은 폴리에스터 섬유 아스킨(Askin)과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 fit)을 라임오렌지의 기능성 후드 재킷과 레깅스 제품에 적용한다.

아스킨은 냉감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크레오라 파워핏은 열에 강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 섬유다.

효성은 두 원사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20·30대 고객층을 선점할 계획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베트남이 글로벌 패션시장의 생산기지인 만큼 향후 두 회사가 베트남을 넘어 전 세계 패션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2010년 27조 동에 달하던 베트남 의류 시장은 2015년 45조 동으로 두 배 성장했다. 2020년에는 119조 동(약 53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