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3월 17일 토요일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공유
4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3월 17일 토요일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3월 17일 토요일 띠별운세(음력 2월 1일‧무신일)


子(쥐띠운세) 48년생 계획은 뜻대로 맞아 들어간다. 미뤄두었던 일도 마무리 짓도록 하라. 최상의 길운이 된다.

60년생 적극적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도록 하라. 성취욕도 생기며 재물운, 부부운이 안정을 찾는다.

72년생 독창적인 발상과 결정이 필요하다. 과욕을 부리지 않으면 기대한 이상의 재물운을 얻겠다.

84년생 현재를 유지하면서 안정을 꾀하라. 매사에 여유를 갖고 대처하고 실물수에 조심할 것.


丑(소띠운세) 49년생 심신이 고달파도 소신을 굽히지 말고 추진하라. 결과는 기대한 것보다 좋을 것이나 끝맺음이 중요.

61년생 자신이 목적한 대로 매사가 이루어지고 활동하면 할수록 들어오는 금전운, 사업운이 크다.

73년생 귀인운의 도움으로 호운을 만나겠으나 지나치게 이익을 쫓지 말고 여유 있게 처세함이 필요.

85년생 자신의 이득만을 보려하니 결과적으로 허탈감이 따른다. 힘을 잘 안배할 줄 알아야 한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차분한 마음으로 매사를 확인하라.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 게으르면 반드시 손재수가 있는 법.

62년생 초조감을 여유 있게 달래봄이 바람직하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매사가 해결될 것이다.

74년생 원만한 처세가 중요할 시기이다. 냉전 상태가 지속되니 스트레스를 받을까 걱정된다.

86년생 억지로 바라거나 만들려고 노력하여도 때로는 뜻대로 되지 않는 상태이니 여유를 갖고 행동하라.


卯(토끼띠운세) 51년생 소신대로 밀고 나가면 만인으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불운이 있으나 의지력을 발휘하라.

63년생 변화에는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면 기대한 만큼의 소득은 따르나 건강에 유의할 것.

75년생 구설수, 관재수로 인해 고충이 따를 듯. 마음을 바로 하면 일은 저절로 이뤄지겠다.

87년생 작은 것을 버릴 때 오히려 큰 것도 취할 수 있다. 마음이 통하느냐가 중요한 고비이다.


辰(용띠운세) 52년생 주변을 이해시키고 또 설득해야할 시기이다. 자신의 주장만을 내세우지 말라.

64년생 자신의 능력을 고려하지 않고 일을 추진하지 말 것. 결실을 볼 중요한 기회는 다가온다.

76년생 과로한 상태에서는 계획의 차질이 없도록 하라. 실리가 없으니 분수를 지킬 것.

88년생 재물운을 얻고 귀인운이 따르니 횡재수도 따른다. 권태가 올 수 있으나 남의 궂은일에 관여는 금물.


巳(뱀띠운세) 53년생 항상 겸허한 마음으로 진행해 나갈 것. 바쁜 일과에 일처리도 뒤따른다.

65년생 인정에 말리면 손해만 따르게 되고 구설수에도 오르니 주의할 것. 상대방의 의견에 귀 기울여라.

77년생 실리보다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매사를 풀어 나가라. 안정 속에 재물운을 얻게 된다.

89년생 겸양의 미덕과 의리와 인정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다. 남의 일에 나서지 말 것.


午(말띠운세) 54년생 동분서주하는 운세. 바쁘니 명예운이 따르지 않으면 구설수가 따르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처세하라.

66년생 주위의 협력을 얻으니 소원은 이뤄지고 재물운이 들어오는 운세. 슬하에 기쁨이 있겠다.

78년생 현실을 중시하여 완벽한 계획을 세우면 마음먹은 대로 모든 것이 이뤄지며 사업운이 길하다.

90년생 무리하지 말고 중용을 지키면서 결과를 기다리도록 하라. 직선적인 면보다 융화가 최상이다.


未(양띠운세) 55년생 문서운 관계에는 신중을 기하라. 곤란한 입장에 처했을 때 확답은 내일로 미루도록.

67년생 귀인의 도움이 크며 동조자의 힘 또한 큰 작용을 한다.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도록 하라.

79년생 더디게 풀려도 수입은 있고 생활은 안정되니 욕심은 금물. 소신대로 밀고 나갈 때 일은 척척 풀린다.

91년생 인기와 명성을 얻으며 뜻한 일이 이뤄지는 하루. 이성 교제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의외로 도와줄 사람이 나서며 북에는 귀인운도 나서니 재물과 명예운이 겸비된다. 과욕은 금물.

68년생 공연히 일을 벌이고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지금 사업 시작은 불리하니 자중할 것.

80년생 현재는 어렵지만 끈기 있게 추진하면 뜻을 이루게 된다. 관운, 재물운도 겸비된다.

92년생 자신이 옳다하더라도 함구함이 최선일 때도 있다. 남의 일에 관여는 구설수에 휘말린다.


酉(닭띠운세) 57년생 기회를 어떻게 포착하느냐에 이익이 달려있다. 경영자에게는 행운, 애정운이 최상.

69년생 대가를 바랄 수 있는 좋은 계기이다. 치밀한 계획을 세워 추진할 때 백전백승하게 된다.

81년생 동남간에서 귀인의 도움이 드니 재물운이 따른다. 자신의 주관을 살려 처세하면 길하다.

93년생 귀인운이 있으니 자신에게 이롭다. 주위에서 협력한다 해서 서둘러 행하지는 말 것.


戌(개띠운세) 58년생 일을 추진하다보면 용단이 필요하다. 쓸모없는 사람은 통솔하기 힘들다. 결정은 칼같이 하도록.

70년생 과감한 배짱을 살려보도록 하라. 기반은 흔들리지 않으나 여유가 없으면 불안해진다.

82년생 마음을 모아서 일을 이루려하지만 세상일이 허망할 때도 있다. 그러나 좌절은 금물이다.

94년생 이성을 가까이 하면 손재수가 따를 수 있으니 의욕과 집념을 다른 곳에 집중하라.


亥(돼지띠운세) 59년생 인내보다 중요한 것은 없을 것이다. 귀인의 도움으로 뜻은 이루니 자중자애 할 것.

71년생 조급하게 해결하려들면 곤경에 빠져들게 된다. 상대가 접근해 올 때까지 기다려라.

83년생 평온한 상태에서 뜻이 통하니 가일층 여유를 가지고 매사를 풀어 나가도록 하라.

95년생 실속이 없는 일을 강행하면 불리해진다. 매사에 중용을 지킴이 최선의 방책이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2018년 무술년 운세를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및 연애운 애정운 결혼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개포1동 개포2동 개포4동 일원본동 일원1동 일원2동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곳.


금휘궁 무당 김금휘(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