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미세먼지 '나쁨' 속 구름 많고 포근…밤부터 전국 '비'

공유
0

[오늘날씨] 미세먼지 '나쁨' 속 구름 많고 포근…밤부터 전국 '비'

경남 밀양시 삼문동 한 아파트 단지 내 빗방울을 머금은 매화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18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고 흐리다가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경남 밀양시 삼문동 한 아파트 단지 내 빗방울을 머금은 매화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18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고 흐리다가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일요일인 18일 미세먼지가 하늘을 뿌옇게 한 가운데 전국이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쪽 지방과 제주도에서 비가 내리겠다. 구름이 많고 포근하겠으나 미세먼지는 봄꽃 나들이 가기에는 부적합하다.

18일 밤부터 19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20∼60㎜, 남부지방, 10∼40㎜, 중부지방 5∼10㎜다.
아침 최저 기온은 -1∼7도로 전날보다 오르고, 낮 최고 기온은 8∼17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낮 최고 기온은 평년(9.9∼13.9도)보다 다소 높아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예상된다.

한편 월요일인 19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북서쪽부터 차차 그치기 시작해 밤에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