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그룹 채용, 전형별 특징 알고 지원해야… 서류 합격 꿀팁은?

공유
2

CJ그룹 채용, 전형별 특징 알고 지원해야… 서류 합격 꿀팁은?

CJ그룹이 19일 신입사원 채용 모집을 마감한다. 사진=CJ. 이미지 확대보기
CJ그룹이 19일 신입사원 채용 모집을 마감한다. 사진=CJ.
CJ그룹이 2018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19일 오후 6시까지다.

모집 전형은 크게 신입사원과 장교, 리스펙, 글로벌 인재, 인턴 사원 등 총 6가지다.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신입사원 전형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가 지원 대상이다. 서류 평가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돼 지원자는 학교와 전공, 어학정보 등을 기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지원서 접수와 테스트, 1차 면접,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6월 중 확정된다.

글로벌 인재 전형은 영어와 중국어 능력이 우수한 지원자에게 유리한 전형이다. 영어의 경우 오픽과 토익 스피킹, 중국어의 경우 HSK와 BCT 스피킹 중 한 가지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두 언어 외에 분야별로 베트남어, 말레이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특정 언어를 전공했거나 해당 언어를 능통하게 구사하는 자도 글로벌 인재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전역 장교 모집 전형은 전역 장교 또는 2018년 7월 이전 전역 예상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리스펙 전형은 직무에 맞춘 지원자의 경험과 역량을 평가하는 전형이다. 학교와 전공 등 스펙과 관련 모든 사항에 대한 평가는 배제된다.

인턴 전형은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를, 해외 학부생 인턴 전형은 해외 대학교 졸업 예정자 혹은 졸업자가 지원 대상이다.
한편, 잡코리아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CJ의 인재상을 확인하고 이와 관련 경험을 피력할 것을 조언했다. 기업 인재상은 글로벌 인재, 변화 선도, 신뢰성, 열정, 창의적 인재다.

작년 상반기 자기소개서 항목은 직무 지원 동기와 성취감이 컸던 경험 등이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