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B 구속영장은 정해진 수순" 한국당 김영우 의원 '정치 보복' 주장

공유
0

"MB 구속영장은 정해진 수순" 한국당 김영우 의원 '정치 보복' 주장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이 이명박(MB)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이 이명박(MB)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이명박(MB)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이 강력 반발했다.

김영우 의원은 20일 "지금 문재인 정부는 처음부터 적폐청산이라는 그 정치적 목적에 의해서 계속 달려오지 않았느냐"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정해진 수순"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양지열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사실 수없이 많은 MB의 측근들을 압수수색하고 또 검찰 조사를 하고 뭐 100명 이상이 이렇게 검찰조사를 받고 그랬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그런데 정말 적폐청산이라고 하는 것이 보면 이제 유독 박근혜, 이명박 두 정권에 대해서만 지금 적폐청산하고 있는데 적폐청산도 무슨 유효기간이 있는 건지 정말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며 "노무현 또 DJ정권에 대해서는 국정원 특활비 등 전혀 일체 말이 없지 않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그러면서 "그래서 이것은 검찰이 너무 정치적인 목적을 가지고 특정 정권에 대해서만 무리한 아주 거친 수사를 한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또 국정원 댓글 수사 사건만 해도 벌써 2명의 현직 검사가 자살까지 하지 않았느냐. 너무 창피주기 수사, 이런 걸 계속하니까 저는 이건 문제가 있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MB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법적으로 당연한 조치"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혐의는 누가 봐도 죄질이 매우 나쁜 것으로 일반인이었다면 이미 구속되고도 남을 사안"이라고 밝혔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에서 "범죄에 성역은 결단코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 같이 밝힌 뒤 "이명박 전 대통령이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고, 수많은 범죄혐의만큼이나 범죄에 가담한 관련자들이 많은 상황으로, 말맞추기 및 증거 인멸의 가능성 때문에 구속 수사는 필수"라고 강조했다.

백 대변인은 이어 "부정부패에 있어 어떠한 정치적 고려도 있어서는 안 된다. 최고 권력자가 사법 처리되는 암울한 역사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라도 일벌백계는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이미 늦었지만 이명박 전 대통령은 본인의 죄를 인정하고 국민한테 사죄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