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거 꼭 봐!] 현대백화점, 이베이코리아, 세븐일레븐

공유
0

[이거 꼭 봐!] 현대백화점, 이베이코리아, 세븐일레븐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초대형 홈퍼니싱 전문관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 천호점 9층을 홈퍼니싱 전문관(영업면적 2,650㎡, 800평)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천호점은 10층에 2,650㎡(800평) 규모의 리빙관을 오픈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천호점은 총 5,300㎡(1600평) 규모의 리빙·홈퍼니싱 전문관을 운영하게 됐다. 이는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포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천호점 9층 리빙관에는 미국 최대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社’의 ‘포터리반’과 ‘포터리반 키즈’ 매장이 국내 백화점에선 처음으로 들어선다. ‘포터리반’은 가구·생활용품을 중심으로 1,300여 개 품목을, ‘포터리반 키즈’는 유아동 가구와 소품 1,000여 개 품목을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한터차트’와 제휴… 국가별 실시간 K팝 순위 차트 신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오픈마켓 최초로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K팝 음반 판매 순위를 제공하는 단독 차트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을 포괄하는 G마켓 전체에서 판매되는 국내 및 해외 음반 판매량이 모두 반영되며, 이는 한터차트 내 국가별 실시간 판매 순위로 노출된다. 기존에 국내외 전체 판매량을 총합으로 집계하는 판매처들은 존재했었지만, 국가별 판매 순위 차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와 한터차트는 지난 15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세븐일레븐, 원푸드 콘셉트 도시락 3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나들이 철을 맞아 간편하게 즐기는 원푸드 콘셉트의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락 시리즈는 CJ제일제당 셰프팀과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고메함박&베이컨볶음밥'과 '카레&치킨가라아게', '오코노미야끼&스팸김밥' 등 총 3종이며, 가격은 각 4,3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하나의 메뉴를 내세운 원(ONE)푸드 콘셉트의 도시락을 출시하게 되었다. 원푸드 콘셉트의 도시락은 반찬을 간소화 하는 대신 전문점 수준의 높은 품질의 메인 메뉴 한가지를 강조하여 푸짐하게 담아낸 도시락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