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하이마트, 롯데닷컴, 11번가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하이마트, 롯데닷컴, 11번가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하이마트, 아동복지시설에 5천만원 상당의 TV 기증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20일 아동복지시설에 5천만원 상당의 학습용 TV를 기증했다. 학습용 TV는 강원지역 아동복지시설 45곳에 전달되며 방과후 교육시간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증식은 롯데하이마트 선용훈 강원지사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창수 강원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하는 49형 TV 45대는 1월 19일부터 2월 28일까지 41일간 모은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기간 동안 삼성 ‘평창에디션 TV’ 판매액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고객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롯데닷컴, 유기동물 위한 사료 892kg 기부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16일 샤롯데봉사단이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방문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롯데닷컴 전략상품실 박광석 상무를 비롯해 롯데닷컴의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 TF팀 소속 MD등 총 14명이 함께했다. 참여인원들은 견사와 묘사 청소뿐만 아니라 놀이시간도 함께 보내며 유기동물에게 사랑을 전하고, 미국 최고급 사료 브랜드로 정평 난 ‘헬스익스텐션’의 그레인프리 사료 892kg(약 8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11번가-켄싱턴 호텔앤리조트, 공동마케팅 펼친다


SK플래닛 11번가가 국내 숙박 활성화 및 지역별 숙박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 최다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이랜드파크의 ‘켄싱턴 호텔앤리조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시간과 장소 제약을 받지 않는 ‘e커머스’ 채널과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호텔’과의 협력은 지역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환원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