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대왕오렌지·점보젤리… BIG 상품 인기”

공유
0

GS25, “대왕오렌지·점보젤리… BIG 상품 인기”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편의점업계에 빅 사이즈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대왕오렌지 판매를 시작한 16일부터 20일까지 과일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부동의 1, 2위였던 바나나와 사과를 제치며 1위로 등극했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기존에 보기 드문 크기의 오렌지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당도가 12브릭스 이상이면서 체감 당도(신 맛이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더 달게 느껴지는 것. 업계에서는 입당도라고도 함)까지 높아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유어스점보베어젤리도 SNS를 뜨겁게 달구며 빅사이즈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S25는 이달부터 곰돌이 모양의 젤리 1개가 어른 손바닥 크기인 유어스점보베어젤리 2종(오렌지, 파인애플)을 출시했다.

유어스점보베어젤리는 기존에 없었던 컨셉의 거대 젤리로, SNS 상에서 너무 커서 썰어 먹는 스테이크 젤리라는 별칭을 얻으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GS25가 유어스점보베어젤리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젤리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60여종류의 상품 중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 신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GS25는 유어스점보베어젤리가 150g으로 일반 젤리 중량인 50~80g의 두 배 이상이면서 g당 가격은 알뜰(1,800원)하고, 눈에 띄는 크기와 모양으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유발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밖에도 GS리테일이 테스트 재배중인 농가의 모든 물량을 사전 계약해서 단독으로 선보여 판매하고 있는 신품종 킹스베리딸기는 일반 딸기의 2~3배 크기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GS수퍼마켓은 이달 16일 유통업계 최대 크기인 대왕생등심돈까스를 초특가로 선보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상현 GS리테일 과일MD는 “그동안 유통업계에서는 너무 커서 부담스러운 크기의 오렌지 보다는 작은 크기의 오렌지를 선호해 왔다”며 “막연한 선입견을 깨고 커서 더 매력적인 특대사이즈 상품을 대왕오렌지라는 이름을 붙여 낱개로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