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이미지 처리 강화한 '엑시노스 7' 출시

공유
0

삼성전자, 이미지 처리 강화한 '엑시노스 7' 출시

- 딥러닝 통해 안면인식 기능 강화.

삼성전자의 모바일AP 엑시노스7(9610). 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모바일AP 엑시노스7(9610).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딥러닝과 이미지 처리 기능을 강화한 엑시노스 7시리즈 신제품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10나노 핀펫 공정을 적용해 딥러닝과 이미지 처리 기능을 강화한 ‘엑시노스 7’을 22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카메라 기능과 멀티미디어 활용에 집중되는 최근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춰 이미지 처리 기능을 크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딥러닝 기술과 이에 최적화된 내장 하드웨어를 탑재해 사진 촬영 시 빠른 속도로 안면을 인식하도록 했다.

또한 정확해진 심도 감지를 통해, 싱글 카메라만으로도 강화된 아웃포커싱 효과를 낼 수 있다.

엑시노스 7은 2.3GHz로 동작하는 고성능 빅코어 4개(Cortex-A73)와 최대 1.6GHz로 동작하는 리틀코어 4개(Cortex-A53)가 결합한 옥타(Octa)코어로 구성됐다.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는 2세대 바이프로스트 기반의 ARM Mali-G72 GPU를 탑재해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별도의 칩 없이, 동작 인식과 상황 인지를 위한 '센서 허브(Cortex-M4F)'를 프로세서에 내장해 전력 효율성을 높였다. 안정적인 통신 연결도 장점이다. 2G CDMA부터 4G LTE까지 아우르는 6모드 모뎀을 탑재해 속도를 높였다.

허국 삼성전자 System LSI 사업부 마케팅팀장 상무는 “엑시노스 7은 단순히 성능 강화뿐만 아니라 카메라와 멀티미디어 기능에 특화된 제품”이라며 “딥러닝 기반 이미지 처리 기술과 슬로우 모션 지원 등을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엑시노스 7’은 2018년 하반기 양산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