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양호 한진 회장, 진에어 사내이사 선임

공유
0

조양호 한진 회장, 진에어 사내이사 선임

오너가 유일 사내 이사..책임경영 강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진에어 사내이사에 선임됐다. 사진=진에어, 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진에어 사내이사에 선임됐다. 사진=진에어, 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앞으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창립 10주년을 맞은 진에어의 경영을 직접 챙긴다.

진에어는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조 회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기로 했다. 사내이사 임기는 3년이다.
그동안 진에어 사내이사 가운데 한진그룹 오너 일가가 없다.

조양호 회장의 장남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은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에 휘말려 지난해 대한항공을 제외한 계열사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차녀인 조현민 진에어 부사장도 미국 국적 문제로 지난 2016년 등기이사직을 내려놨다.

조 회장이 진에어 사내이사로 합류하면서 책임경영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진에어 측도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는 이날 주총에서 "(조 회장의) 한진과 대한항공을 이끈 경험을 녹여내서 진에어를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회장도 이날 대한항공 주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지주회사 회장으로 진에어의 안전운항과 높은 영업이익 달성을 지원해 주기 위해 이사회에 나갔다"며 "진에어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1등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진에어는 이날 주총에서 보통주 1주당 250원 현금배당을 결정하고, 이사의 보수 총액 한도액을 30억원에서 40억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