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GC인삼공사, 프리미엄 녹용 통했다… '천녹' 매출 1000억원 돌파

공유
0

KGC인삼공사, 프리미엄 녹용 통했다… '천녹' 매출 1000억원 돌파

사진=KGC인삼공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014년 12월 ‘신뢰성과 안전성’을 중심으로 녹용브랜드 ‘천녹’을 출시한 이후 연평균 성장률 76%를 기록하면서 만 3년 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다. KGC인삼공사는 녹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 확대가 ‘천녹’ 매출로 이어진 결과라고 보고 있다.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하여 전통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브랜드다. KGC인삼공사의 철저한 원료 관리 노하우를 ‘천녹’에도 그대로 적용하여 소비자가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천녹’에 사용한 녹용은 뉴질랜드 정부기관을 통해 60여 가지 질병 확인 안전성 검사를 거친다. 이후 총 8단계에 이르는 까다롭고 엄격한 정관장 만의 관리를 통해 녹용제품의 품질을 고급화 한다.

‘천녹’의 대표 제품으로는 ‘천녹정’, ‘천녹정 에브리타임’, ‘천녹톤’ 등이 있다.

‘천녹정’은 녹용 뿐만 아니라 홍삼을 함유하고 있는 농축액 타입의 제품이며, ‘천녹정 에브리타임’은 ‘천녹정’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생약성분을 담아낸 파우치 타입의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황금용 한방팀장은 “정관장 만의 까다로운 품질 및 원료 관리를 통해 그 동안 품질에 대한 불신으로 침체되어 왔던 녹용시장 속에서 놀라운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녹용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천녹’ 매출 1000억 돌파를 기념해 ‘천녹’ 제품 구매 시 ‘천녹 샘플팩(천녹톤 1포, 천녹정 에브리타임 1포)’을 증정하는 행사를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자료제공: KGC인삼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