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인공지능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 개시

공유
0

LG전자, 인공지능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 개시

- 미국, 유럽, 중남미 등 올레드 TV 출시.
- 인공지능 올레드 TV 체험존 새롭게 꾸며.

모델들이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LG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에서 서 'LG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모델들이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LG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에서 서 'LG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적용한 ‘LG 올레드 TV AI ThinQ(씽큐)’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6일(현지시간)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2018년형 올레드 TV 신제품 판매에 나선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출시와 함께 미국 전역 500여 개 베스트바이 매장에 올레드 체험존을 새롭게 꾸민다. 소비자들은 올레드 체험존을 통해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로 더욱 개선된 올레드 TV의 화질을 직접 느낄 수 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를 앞두고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최근 폴란드 바르샤바와 이탈리아 밀라노, 오스트리아 빈, 콜롬비아 보고타 등 주요지역에서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형 LG TV 신제품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시장에서 인공지능을 앞세워 리더십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올레드 TV 시장은 글로벌 시장 규모가 지난해 160만대에서 올해 250만대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LG전자는 올레드 TV의 매출 비중을 지난해 15% 수준에서 올해는 20%까지 늘릴 계획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현존하는 TV 중 가장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 TV 주요모델에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알파9은 입력 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해준다. 또 사물과 배경을 분리한 후 각각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찾아 더욱 입체적인 영상을 만들어 준다.
박형세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은 “완벽한 화질에 인공지능의 똑똑함을 더한 올레드 TV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