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G7 씽큐' 유라시아 제품 등록…Q7도 획득

공유
1

LG 'G7 씽큐' 유라시아 제품 등록…Q7도 획득

-2개 기종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EC) 인증 성공

LG G7 예상 이미지
LG G7 예상 이미지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LG전자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G7 씽큐'(ThinQ) 인증을 러시아와 인근 국가에서 마쳤다. 전 세계 출시를 염두에 둔 사전포석으로 풀이된다.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시리즈인 'Q7'도 같은 제품 인증을 받아 출시가 임박했다는 평가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스마트폰 G7 씽큐가 지난 12일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EC)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ECC는 러시아와 아르메니아, 벨로루시,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5개 국가가 참여하는 공동체 정부기구다. 이번 인증으로 G7 씽큐는 러시아와 옛 소련 지역 국가에서도 출시될 전망이다.

G7 씽큐는 LG전자의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다. 씽큐는 LG전자의 인공지능(AI) 브랜드로, G 시리즈에 씽큐를 붙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음 달 2일 뉴욕과 3일 서울에서 출시행사가 열린다.

한편 LG전자의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Q7도 EEC로부터 제품 인증을 마쳤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Q시리즈의 첫 번째 스마트폰 'LG Q6'를 공개했다. LG Q6는 LG G6의 디자인과 편의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특허청 상표출원에 이어 해외에서 제품 인증을 획득하면서 올해에도 새 모델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