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IDB 중남미 에너지 인프라 시장 공략

공유
0

산업부·IDB 중남미 에너지 인프라 시장 공략

산업통상자원부가 미주개발은행(IDB)과 에너지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는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이미지 확대보기
산업통상자원부가 미주개발은행(IDB)과 에너지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는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미주개발은행(IDB)과 중남미 에너지 인프라 시장에 진출한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9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알베트로 모레노 IDB 총재를 만났다.
이번 면담에서 양측은 중남미 지역 에너지 인프라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백 장관은 “잠재력이 무한한 중남미 경제발전에 플랜트와 인프라 건설 등에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한국이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백 장관은 모레노 총재와 스마트 빌딩과 에너지저장장치(ESS), 에너지 효율 등 협력 방안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산업부는 이번 MOU로 중남미 지역에서 풍력과 태양광을 대상으로 한 ESS 구축 사업 진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산업부는 IDB와 갈라파고스 제도에 재생에너지 설비와 연계한 ESS 구축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바베이도스 공공건물에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기 위한 국내 스마트 빌딩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도 협의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카리브해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에너지 효율 정책 컨설팅, LNG 터미널 트레이닝 , 전력공급개선 교육 등 다양한 한국형 에너지 산업의 진출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