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GM 법정관리 결정 23일 연기…김동연 "결렬시 법정관리"

공유
0

한국GM 법정관리 결정 23일 연기…김동연 "결렬시 법정관리"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21일 한국GM 노사 협상시한을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히고 노사 간 빠른 합의를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요 20개국 재무장관 회의 겸 국제통화기금·세계은행 춘계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을 방문 중인 김 부총리는 한국 GM 사태와 관련해 긴급 전화 회의를 주재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 부총리를 비롯해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워싱턴에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장, 홍장표 청와대 경제수석비서관,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등은 서울에서 참석했다.

김 부총리는 "한국 GM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사가 신속하고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합의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노사가 합의에 실패하면 한국 GM 본사 근로자 1만4000명과 협력 업체 근로자 14만명 등 15만명 이상의 일자리가 위협받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사가 새로운 데드라인 안에 협상을 마무리하지 못하면 GM은 법정관리를 신청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 GM 노사는 지난 20일 법정관리 신청을 의결하기 위한 이사회를 열었지만, 추가 교섭 가능성을 이유로 회의를 오는 23일로 연기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