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문의 쇄도… 가산점 공개는 언제?

공유
2

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문의 쇄도… 가산점 공개는 언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내 공무원 모집 요강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내 공무원 모집 요강
공무원에 관심이 높다보니 관련 시험사이트와 합격여부를 확인하는 사이트도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응시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9급 국가직 공무원 필시시험 성적·가산점 발표에 관련 응시자들의 확인이 쇄도하고 있다.
22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따르면 2018년도 국가공무원 9급 필기성적 및 가산점 사전 공개는 22일 오전 9시부터 23일 오후 9시까지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따르면 9급 국가공무원 필기 합격 발표가 5월 7일로 예정돼 있다.

이미 9급 공무원직에 흥시한 수험생들은 총 15만5388명으로 평균 경쟁률 41:1을 기록했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 발표되고 5월 26일부터 6월 1일사이에 면접시험이 치러진다. 최종합격자는 6월 15일에 발표된다.

한편 2018년도 국가공무원 9급 필기성적 및 가산점 사전 공개에 따른 이의제기 기간은 22일 오전9시부터 23일 오후9시까지이며 이의제기자에 대한 성적 재검증 결과 공개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그외 시험일정 및 특이사항은 다음과 같다.

제1차 필기시험(선택형)의 헌법과목에서 100점 만점(25문항)에 60점 이상을 득점하지 못하면 불합격 처리된다. (제1차시험 합격선 결정시 헌법과목 점수는 합산하지 않음) 지방행정론에 도시행정, 교정학에 형사정책 및 행형학, 경제학에 국제경제학, 국제법에 국제경제법,

국제정치학에 외교사 및 군축 안보분야, 회계학에 정부회계가 포함된다. 외교관후보자선발시험의학제통합논술시험은국제정치학, 국제법및경제학의범위내에서 출제된다. 행정직 인사조직 직류의 인사․조직론은 인사행정론 및 조직론에서 출제되며, 만점은 다른 필수과목 만점의 50%이다. 방재안전 직류의 재난관리론은 자연재난, 사회재난, 위기관리 범위에서, 안전관리론은 인적재난(화재, 붕괴, 폭발, 화생방사고, 환경오염사고 등) 범위에서 출제되며, 도시계획은 시설직렬의 도시계획 출제범위에 도시방재학이 포함된다.
2019년부터 재난관리론은 자연재난, 사회재난(인적재난 포함), 위기관리 범위에서, 안전관리론은 안전관리제도, 안전윤리 및 심리(취약계층안전 포함), 분야별 안전(교통, 시설, 생활, 소방, 식품, 테러대비 등)에서 출제된다.

5급 공채시험(행정)의 제2차시험은 법률과목에 한하여 법전이 배부되고, 5급 공채 시험(기술)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의 제2차시험은 법전이 배부되지 않는다. 5급공채시험(기술)의 제2차시험은 직류와 상관없이 시험장에 계산기를 지참하시기 바라며, 계산기 사용여부는 시험 당일 오전 교육시간에 안내한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