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건강 한미약품 동아제약 外

공유
1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건강 한미약품 동아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건강, 기억력홍삼 출시

사진=종근당건강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은 최근 청소년과 수험생의 체력관리와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기억력홍삼’을 출시했다. 기억력홍삼은 홍삼과 테아닌,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 등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 한미약품, 김아랑 효과로 텐텐 판매량 급증

한미약품이 지난달 말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를 ‘텐텐’ 모델로 발탁했다는 소식과 맞물려 약국가의 텐텐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다. 텐텐 마케팅을 담당하는 온라인팜 전명수 PM은 “3월부터 텐텐을 찾는 문의가 늘더니, 광고모델 발탁 소식이 알려진 이후 약국가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동아제약, 박카스 굿즈 한정 출시

동아제약은 자사의 대표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디자인 전문 쇼핑몰 천삼백케이(1300K)가 콜라보레이션을 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젊은 층에게 박카스의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업을 통해 1300K는 박카스 브랜드를 모티브르 한 ‘박카스 굿즈(상품)’를 한정 선보인다. 박카스 블록, 박카스 타우린 마스크팩, 박카스 워밍 아이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됐다.

◇ 유유제약, 환아복 지원 캠페인 MOU

유유제약이 글로벌아동복지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환아복 지원을 위한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 ‘Youyu Bridge’진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유유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장안에화제’시리즈 5월달 판매금액의 5%를 재단에 기부하며 재단은 유유제약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어린이 환자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환아복으로 제작해 환아에게 전달한다.

◇ 대웅제약, DWP14012 임상결과 발표

대웅제약은 차세대 항궤양제 ‘DWP14012’의 임상결과를 소화기학회에서 발표했다. ‘DWP14012’의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1상에 이르는 전 과정의 비임상·임상 데이터 발표를 통해 기존 치료제인 양성자 펌프억제제(PPI) 대비 우수한 약효와 동일 기전의 경쟁약물 대비 안전한 위산펌프길항제임을 강조했다.

◇ 광동제약, 김희철 헛개차 신규 CF 선봬

광동제약은 슈퍼주니어 김희철을 모델로 한 광동 헛개차 신규 CF를 선보인다. CF에서 김희철은 뿔테 안경을 쓴 엘리트 팀장부터 청순한 이미지의 여직원, 핫핑크 티셔츠에 짧은 파마머리를 한 식당 아주머니 등 1인 4역을 코믹하게 소화하며 직장인의 술자리를 묘사, 발군의 연기력을 자랑한다.

◇ 코오롱생명과학, 유수현 상무 영입

코오롱생명과학은 바이오사업(마케팅) 및 임상전문가 유수현 상무를 영입했다. 유 상무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및 의학대학원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임상약리학을 전공했다. 하나의료재단 임상시험 원장, 세브란스병원 임상시험센터 임상교수, GE헬스케어코리아 메디코-마케팅 상무, 한국노바티스 이사, DreamCIS 대표이사, 영진약품 개발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 JW중외제약, 후원 의약사 평론가 새롭게 선정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의·약사평론가’가 새롭게 선정됐다.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는 의·약사평론가 수상자로 △배종우 경희의대 소아청소년교수 △이원철 가톨릭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박상은 안양샘병원 원장 △석승한 원광의대 신경과 교수 △이미옥 서울약대 약학과 교수 △정재훈 삼육대 약학과 교수 등 6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