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신임 경영진 "게임 개발 자율성 강화"

공유
0

넥슨 신임 경영진 "게임 개발 자율성 강화"

-AI 전담조직 통해 차세대 솔루션도 개발

25일 국내 최대 게임지식 공유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에서 넥슨코리아 신임 경영진 미디어 토크가 진행됐다.이미지 확대보기
25일 국내 최대 게임지식 공유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에서 넥슨코리아 신임 경영진 미디어 토크가 진행됐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넥슨 신임 경영진들이 게임 신규 개발 조직 ‘스튜디오’의 자율성을 중심으로 넥슨의 철학인 ‘다양한 게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25일 국내 최대 게임지식 공유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에서 넥슨코리아 신임 경영진 미디어 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열린 미디어토크에는 이정헌 넥슨 코리아 대표이사, 정상원 넥슨 코리아 게임개발 총괄 부사장, 강대현 인텔리전스 렙스 부사장이 참석했다. 주제는 넥슨 조직경영 및 사업방향 등 자유주제에 맞춰 대담형식으로 진행됐다.

넥슨 신임 경영진들은 한 목소리로 이달 중순 개편된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 개발의 자율성을 강화해 다양한 게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넥슨의 스튜디오는 지난 16일 스튜디오별 특성에 기반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자체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해, 각 스튜디오의 개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는 넥슨 내부에서 만드는 게임뿐만 아니다. 다른 회사 게임을 서비스하거나 개발사에 지분투자를 할 때도 마찬가지로 잘 나가는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골고루 투자하는 것이 옳다는 넥슨 신임경영자들의 판단이다.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이사는 “새롭게 재편된 일곱 개의 개발 스튜디오들이 넥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며 “스튜디오별 자율과 독립성에 기반한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게임이 개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상원 넥슨코리아 게임개발 부사장도 “스튜디오에서 게임 완성 마지막 단계까지 스튜디오 조직 내에서 자유롭게 진행되고, 특히 주어진 예산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며 “RPG, PvP, 전략, 인디 등 여러 분야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기존에 내부에서 만들던 게임도 스튜디오가 선택한 분야에 따라 다양하게 투자, 개발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넥슨은 업계 화두인 인공지능(AI)의 전담 조직인 인텔리전스랩스를 통해 차세대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강대현 인텔리전스랩스 부사장은 “인텔리전스랩스에서 라이브서비스와 개발 분야 모두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다”며 “넥슨이 갖고 있는 무형의 노하우를 유형으로 시스템화하는 것을 중점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