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메트라이프

공유
0

[보험톡] 메트라이프

이미지 확대보기
◆ 메트라이프, 해비타트와 무주택 저소득 가정 위한 보금자리 지원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해 운영하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메트라이프 본사 재단,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무주택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2018 메트라이프 빌드 홈(MetLife Build Hom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메트라이프 본사 재단과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하 메트라이프재단)은 지난 16일 남산 하얏트 호텔에서 협약식을 갖고 총 6억원의 지원금을 해비타트에 전달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황애경 사무국장, 국제해비타트 조나단 렉포드(Jonathan T.M Reckford) 총재,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 한국해비타트 손미향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메트라이프재단과 한국해비타트는 올해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천안지역 무주택 저소득 가정 여섯 세대를 지원한다.

메트라이프재단이 여섯 세대가 모두 입주할 수 있는 빌라 형태로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단순한 일회성 무상지원이 아닌 15~20년 무이자 대출 형태로 진행되어 주택을 공급받는 가정은 매년 일정 금액을 상환함과 동시에 300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야 한다. 상환된 금액은 해비타트를 통해 다시 저소득층의 거주지 보급 사업에 활용됨으로써 선순환 구조를 완성하게 된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