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보협회, 차량침수예방 민·관 합동 대처훈련 실시

공유
0

손보협회, 차량침수예방 민·관 합동 대처훈련 실시

최근 10년간 차량 침수 피해액
최근 10년간 차량 침수 피해액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차량침수 대처 현장훈련을 실시한다.
손보협회는 여름철마다 반복되는 차량침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8일 오후 2시, 송파구 탄천 공영주차장에서 차량침수 대처 현장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현장훈련은 협회와 행정안전부를 비롯해 서울특별시, 송파구 등 민·관을 아우르는 다수 기관이 참여한다.

주차장 내 차량 침수에 대처하기 위한 신속한 상황 전파, 주차장 사전통제, 차량 이동 및 견인 등 현장 행동조치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서울·경기 지역 호우특보에 따라 주차장 침수 대처상황 등 관계기관에 전파 및 주차장 사전통제 ▲침수 예상 지역에 주차된 차량을 대상으로 연락처 확인, 차량 소유주에게 상황을 전파하여 스스로 이동토록 유도 ▲차량 소유주와 연락이 닿지 않는 차량은 견인 후 조치사항을 전파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협회와 행안부 등은 이번 훈련을 통해 둔치주차장의 침수 대처 체계 전반을 점검한다. 또 풍수해 대책기간(15일~10월15일) 중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손보협회는 앞으로도 침수피해가 잦거나 우려가 되는 지자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민·관 합동 침수대비 예방대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추가로 향후 정부시책에 맞추어 관련 캠페인 추진 및 제도개선 대책 마련에도 함께 힘써나갈 방침이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