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2조원 도시바 품에 안고 주가 날개달까

공유
2

SK하이닉스, 2조원 도시바 품에 안고 주가 날개달까

이미지 확대보기

SK하이닉스가 우여곡절 끝에 도시바를 품에 안고 급등세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다르면 SK하이닉스가 참여한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이 도시바 반도체 사업 인수를 최종 확정하면서 반도체 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일 강성이 부각됐다.

이날 SK하이닉스는 전거래일대비 1200원(1.38%)오른 8만7900원으로 장을 마쳤다. SK하이닉스의 지분을 보유한 SK 주가는 1%, SK텔레콤 주가는 0.45% 상승마감했다.

SK하이닉스는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약 4조 원을 투자해 인수에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도시바메모리 인수 참여로 고객사 기반을 확대하거나 반도체사업에서 협력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바메모리 매각을 위해서는 반도체 수급이 많은 주요 8개국에서 독점금지법 심사를 받아야 하는데, 중국 반독점 당국이 심사 승인을 지연하면서 난항을 겪었다.

도시바 최고경영진은 도시바메모리 경쟁력 손상의 우려로 5월 말까지 중국 정부의 반독점 심사가 마무리되지 않을 경우 매각 중단까지도 검토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원 SK회장은 최근 베이징포럼에 참석해 천더밍 전 중국 상무부 장관과 면담하는 등 도시바메모리 반독점 승인 심사의 돌파구를 찾기위해 노력해 이번 인수전의 일등 공신으로 꼽히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