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웅진식품 서울우유 코카콜라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웅진식품 서울우유 코카콜라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웅진식품 아침햇살, ‘스무살, 아침햇살’ 이벤트

사진=웅진식품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웅진식품 제공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이 성년의 날을 기념해 ‘스무살, 아침햇살’ 이벤트를 연다. 아침햇살은 한국인 밥상의 중심인 쌀을 원료로 한 국내 최초의 쌀음료다. 이번 이벤트는 2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웅진식품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아침햇살과 함께한 에피소드를 남기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아침햇살 500㎖ 20개입 한 상자를 보내준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4일이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매출 두자릿수 성장


롯데칠성음료의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의 매출이 올해 1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약 45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약 19%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의 매출 상승 요인으로 일찍 찾아온 무더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용량 다변화, 포장재 1등급의 친환경 이미지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추정치에 따르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반영되지 않은 올해 1분기까지 국내 생수시장은 약 1670억원 규모로 지난해 1550억원 대비 약 7.7% 성장했다. 지난해 생수시장 규모는 약 7810억원으로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올해 생수시장은 8000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 본젤라또, 이탈리아서 수상

롯데제과의 ‘본젤라또’ 아이스크림 패키지가 젤라또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개최하는 ‘2018 A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실버상을 수상했다. ‘A디자인 어워드’는 해마다 산업, 패션, 예술 등 전 산업 영역에서 창의성, 혁신성, 디자인 3요소가 뛰어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어워드다. 본젤라또 패키지의 이번 수상은 전세계 180개 국가가 110개 분야에서 7만1017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출품된 ‘본젤라또’ 디자인은 지중해의 쪽빛과 밝고 경쾌한 파스텔 컬러가 조화를 이룬다.

빙그레 따옴, 배우 정해인 모델로 발탁

빙그레의 따옴이 배우 정해인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빙그레는 최근 드라마에서 정해인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가 따옴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광고촬영현장에서 배우 정해인은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고 현장 스태프들과 호흡을 잘 맞추며 현장 분위기를 리드했다는 후문이다. 따옴은 빙그레의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100% 천연 냉장주스 브랜드로 지난 2012년 처음 선보여 연매출 2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풀무원, ‘위러브 양배추&브로콜리’ 리뉴얼 350만병 판매

풀무원건강생활의 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이 위 건강에 취약한 현대인을 위해 선보인 ‘위러브 양배추&브로콜리’가 리뉴얼 출시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350만병을 돌파했다. 풀무원녹즙이 지난 2012년 3월 첫 출시 이후 지난해 9월 리뉴얼해 선보인 ‘위러브 양배추&브로콜리’는 일 평균 2만5000명이 마시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위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양배추와 브로콜리 등 생즙 함량을 늘려 원료의 건강함은 그대로 살렸으며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해 영양은 물론 맛까지 개선했다.

동원F&B 동원몰, 가정의 달 맞이 ‘고객 감사 초대전’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이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 감사 초대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고객 감사 초대전’은 행사 기간 내에 밴드배송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다. 밴드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나 지난해 12월부터 이용하지 않았던 고객에게는 9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지난 해 12월 이후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는 6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밴드배송은 동원몰의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로 동원그룹의 제품을 비롯한 총 1만여종의 상품들을 고객의 주문에 따라 묶어서 배송하는 서비스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구워구워 치즈’, 광고캠페인 동상 수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의 ‘구워구워 치즈’ 광고캠페인이 지난달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18)’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동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광고 마케팅 시상식 ‘에피 어워드’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상식이다. 서울우유의 ‘구워구워 치즈’ 광고 캠페인은 고깃집에서 삼치(삼겹살,치즈)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식당 주인이 성난 반응을 보이는 상황을 눈에서 레이저가 나오는 모습으로 유쾌하게 담아냈다.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러시아월드컵 TV광고 공개

코카-콜라가 2018 FIFA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새 캠페인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TV광고를 공개했다. 2018 FIFA 러시아월드컵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4년만에 개최되는 월드컵에 열광하고 즐기는 모습들을 담았다. 코카-콜라는 다음달 개최될 2018 FIFA 러시아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소비자들도 올 여름 코카-콜라와 함께 월드컵의 짜릿한 순간을 즐기기 바라는 의미로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광고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방 안에 모두 모여 응원하는 모습을 담았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