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라이나전성기재단·미래에셋생명·삼성화재 등

공유
0

[보험톡] 라이나전성기재단·미래에셋생명·삼성화재 등

이미지 확대보기
◆ 라이나전성기재단,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건립에 20억원 기부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건립에 20억원을 기부한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지난 23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센터 기공식에 참여해 총 20억 원의 건립비를 기부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홍봉성 이사장과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허성주 치과병원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해 융복합치의료동 건립의 첫 삽을 떴다.

융복합치의료센터는 구강전문 의료시설 확충을 통해 장애인 구강질환자의 진료를 강화하기 위해 조성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장애인 구강질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취지에 공감하여 이번 장애인구강진료센터 건립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그동안 의료혜택이 미치지 않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치과진료봉사를 함께 진행해왔다.

홍 이사장은 “이번 장애인구강진료센터 건립이 국민 모두의 건강한 삶이라는 목표를 향한 힘찬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환자에게 의료혜택이 미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순자산 1조원 돌파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Miraeasset Variable Portfolio)펀드가 출시 4년 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

대표 펀드인 MVP60의 경우 누적 수익률 23.4%, 연평균 6%의 안정적 수익률 성과도 기록했다.

지난 2014년 4월에 출시된 미래에셋생명의 글로벌 MVP펀드는 변액보험을 활용해 글로벌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펀드 포트폴리오다.

기존 변액보험이 계약자가 알아서 개별 펀드의 특징을 이해하고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면, MVP펀드는 매 분기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금융시장을 면밀히 점검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자산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전문가 집단의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통해 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 자산운용을 이끈다.

조성식 미래에셋생명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변액보험펀드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는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다”며 “특히, PCA생명을 통합한 시너지를 발판으로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하는 MVP펀드로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자녀 심리검사 쿠폰 제공

삼성화재는 홈페이지에서 자녀 심리검사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기존에 삼성화재 보험설계사(Risk Consultant, RC)를 통해 제공하던 '마이키즈 컨설팅앱'의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홈페이지로 확장한 결과다.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는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에서 개발했다. 정서, 공감, 자기주도성, 성실성 등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만 21개월부터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가입고객은 150문항, 미가입 고객은 50문항의 쿠폰이 제공된다. 자녀보험 미가입 고객이 전체문항 검사를 희망할 경우에는 주변의 RC에 요청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마이키즈 컨설팅앱을 통해 월 평균 1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자녀 상담을 받고 있다"며 "이제는 홈페이지에서도 자녀 심리검사 쿠폰이 제공되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기아대책 ‘저소득 가정 청소년 교육비’ 6억원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초수급, 한부모, 법정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의 중, 고등학생 1000명을 선정, 교육비 6억원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이하 위원회)와 기아대책이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3월 약정을 체결하여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명존중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업에 지장이 있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5월 전국 시도 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중·고등학교와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추천자를 모집했다. 지난 21일 1000명을 선정하고 25일 신청기관으로 지급했다.

교육비를 지원 받게된 중학교 2학년 박군은 아버지 홀로 8남매를 키우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던 학생으로 교복 구입비와 교재비 등을 지원받게 됐다.

고등학교 1학년 김군은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어머니와 함께 지내며 주말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고 있던 중이었으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키워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 에이스손해보험, 한국진출 50주년 기념식 개최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한국진출 5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50주년 기념식에는 에드워드 러(Edward Ler) 에이스손해보험 사장 및 임직원을 비롯해 이영호 처브라이프 사장, 협력사 등 약 4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50주년 기념 환영사를 시작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험 전문가로 앞서 나가는 기업(Forging Ahead with Craftsmanship)’을 주제로 에이스손해보험 소개와 건배 제의 순으로 진행됐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환영사에서 “올해는 에이스손해보험이 1968년 하트포트 화재보험으로 국내에서 업무를 시작한 지 50주년이 되는 해”라며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지난 50년을 뒤로하고 진정한 보험의 장인으로서 앞으로의 50년을 준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 DB손해보험, 제8회 DB금융 제안 공모전 시상

DB손해보험은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전날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 이태운 DB생명 사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봉찬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B금융센터에서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공인재무분석사)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총 190개 팀 중 최종 예선을 거친 8개 팀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5개 팀이 가려졌다. 이들 본상 8개 팀 중 5개 팀 (최우수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중 2팀)은 오는 8월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를 방문해 미국중앙은행(FRB),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하게 된다. 나머지 장려상 3개 팀과 추가로 선정된 가작팀 7개 팀도 다음 달 아시아 금융중심지인 홍콩으로 해외 연수를 떠난다.

이미지 확대보기

◆ The-K손해보험, '스승의 날 응원 이벤트' 성황리 마쳐

더케이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전액 출자해 설립한 The-K손해보험은 스승의 날을 맞아 진행한 '선생님 응원 이벤트'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먼저 임용 3년 이내 신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우리학교 자랑'에는 100개가 넘는 댓글 중 안산시에 위치한 상록중학교를 포함해 전국 7개 학교가 선정되었다. 선정 학교에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신임교사 이름으로 쏘는 간식차가 찾아갔다.

이벤트를 주최한 The-K손해보험 관계자는 "선생님들이 떡볶이와 순대, 튀김을 이렇게 좋아하실지 몰랐다"며 "앞으로 선생님들과 스킨십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The-K손해보험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수된 '사제간 감동사연' 중 60개를 뽑아 선정된 교사에게는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학급에는 피자 간식을 지난 스승의 날에 선물했다.

The-K손해보험은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생님들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이벤트에 많은 참여로 호응해주신 선생님과 학생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히고 "6.13 지방선거 다음날 시작하는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가 현재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데 여기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