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아영 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아이 키우기 싶은 세종”...보육·교육 공약

공유
0

송아영 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아이 키우기 싶은 세종”...보육·교육 공약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이미지 확대보기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송아영 자유한국당(한국당) 세종시장 후보는 24일 아이 키우고 싶은 세종을 위한 보육과 교육 공약을 내놨다.

송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들의 중,고등학교 교육을 위해 세종을 떠나 다시 대전이나 수도권으로 이사가는 유턴족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수도권 못지않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가 전면에 나서는 ‘교육 혁명’이 필요하다”고 교육 문제를 지적했다.
송 후보는 세부적으로 수능대비반 등을 운영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관’ 설립, 입시 전문가를 초빙하여 입시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학습전략상담센터’ 설립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송 후보는 공약 발표와 함께 “세종시 주도의 교육지원을 통해 세종을 전국 최고의 교육특화도시로 성장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 “엄마들의 보육 부담을 시에서 나서서 경감해 줄 필요성이 있다”며 “방과후 시간이나 주말, 방학 기간 등에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선진국형 보육센터’를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송 후보는 보육센터 운영과 함께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교육 및 우선채용 제도 운영 등으로 엄마들의 경제활동과 ‘워라밸’을 보장하겠다는 구상이다.

송 후보는 “부모들의 보육 부담을 덜어주는 것뿐만 아니라 영유아기부터 아이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세종시내 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 연령대별 육아코칭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영어유치원 등 다양한 미취학 아동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하여 ‘준비된 교육 첫걸음’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세종시 주도의 체계적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육선진도시 세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