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야구 우천취소 기준, 노게임 혹은 콜드게임에 따라 하늘과 땅…이것만 기억하라

공유
0

야구 우천취소 기준, 노게임 혹은 콜드게임에 따라 하늘과 땅…이것만 기억하라

KBO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KBO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뉴스부] 야구 우천취소 기준이 포털실시간 검색어 상위어에 떠오르고 있다.

야구 우천시 취소는 크게 두 가지 나눠진다.
먼저 비가 오기 전 취소하는 경우다. 규정상 경기 전 프로야구 우천시 취소는 경기 시작 3시간 전에 결정해야 한다.

이때 취소가 확정 될 경우에는, KBO 공식홈페이지나 각 구단 공식사이트 또는 티켓판매처 공지사항을 통해 환불절차를 알 수 있다.

나머지는 경기가 도중에 우천으로 인해 중단 또는 종료되는 경우다. 일명 '콜드게임'이다. .

콜드게임의 경우에는 경기의 절반인 5회를 기준으로 양팀모두 5회까지 끝낸 뒤 우천으로 중단되기 전까지 경기진행상황으로 승패를 결정하게 된다.

단 5회 이전 경기가 중단되었을 경우는 '노게임' 으로 말그대로 승패뿐아니라 개인기록까지 모두 사라진다.

우천시 취소일 경우 환불규정은 노게임이나 경기 전 취소에 해당된다. 즉 경기가 시작되더라도 5회말 이전에 경기가 취소되 노게임이 되면 티켓을 환불받을 수 있다
이때 인터넷 예매와 카드결제의 경우 자동으로 처리된다. 현장예매, 현금을 이용했을 때는 직접방문, 전화를 통해 환불을 받아야 한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