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대구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6월 공급

공유
1

롯데건설, 대구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6월 공급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6월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 130-2번지 일원에 남산2-2구역 재개발사업인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지하 2층~지상 34층, 11개동 총 98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전용 59~101㎡의 630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남산 2-2구역은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비롯해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거나 앞두고 있어 향후 4000여 가구의 신규 단지가 집중 공급될 예정이다.

실제로 중구는 지난 1월 정비사업 중 하나인 ‘e편한세상 남산’이 1순위 청약(특공제외)에서 191가구 모집에 총 6만6천여개의 청약 통장이 몰리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대구지하철 2, 3호선 환승역인 신남역과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남산초등학교와 맞붙은 입지로 인근으로 서문시장, 현대백화점, 대구가톨릭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있다.

또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여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남측으로는 대구가톨릭대, 샬트르 성바오로 수녀원이 위치해 일부 저층을 제외한 대부분의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진도7까지 견딜 수 있는 특등급의 내진 설계가 적용됐다.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283에 위치한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