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19회 충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 열려... 백년해로 기약

공유
0

제19회 충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 열려... 백년해로 기약

제19회 충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30일 충남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제19회 충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30일 충남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제19회 충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30일 충남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과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3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합동결혼식에서는 그간 어려운 생활 형편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장애인 부부 31쌍이 화촉을 밝히며 백년해로를 기약했다.
이날 합동결혼식에는 지역 각계각층에서 장애인 부부들의 앞날을 축복하며 후원의 손길을 내밀었다.

합동결혼식은 신랑·신부 입장, 감사패 전달, 혼인서약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남궁영 권한대행은 각 부부에게 꽃을 달아주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장애인 부부들의 결혼식을 축하하며 “어려운 역경을 따뜻한 부부애로 극복하며 살아 온 것처럼, 앞날에도 항상 따뜻한 햇살이 비춰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합동결혼식은 결혼식을 미뤄 온 장애인 부부에게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장애인의 사회 적응과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00년부터 올해까지 이 행사를 통해 총 380쌍의 부부가 결혼식을 올렸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