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트 스페이드, 형형색색으로 살다가 떠나…175개 전세계 매장 열기까지

공유
1

케이트 스페이드, 형형색색으로 살다가 떠나…175개 전세계 매장 열기까지

케이트 스페이드
케이트 스페이드
'케이트 스페이드' 핸드백은 유명 명품 브랜드다.

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케이트 스페이드'는 선명한 색상, 그래픽 인쇄물 및 장난기있는 세련미가 뉴욕의 케이트 스페이드의 특징이다. 패션 액세서리, 향수, 안경, 신발, 수영복, 가정 장식, 책상 액세서리, 문구류, 탁상용 및 선물 용품에 이르기까지 일상에 대한 풍성한 접근 방식은 백열의 매력으로 개인 스타일을 장려한다.
케이트 스페이드 뉴욕에는 미국 전역에 140 개의 소매점과 아울렛 매장이 있으며 국제적으로 175 개가 넘는 상점이 있다. 전세계 모든 시간대와 모든 대륙에서 450 개 이상의 문으로 판매된다. 샌프란시스코에서나 상하이에서든 항상 매력적이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그런데 이 회사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55)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미 셀레브리티 매체 TMZ의 보도에 따르면 스페이드가 파크 애비뉴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목을 맨 것 같다. 경찰도 사인이 자살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왜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까?

케이트 스페이드는 모든 핸드백을 디자인하기 시작한 mademoiselle의 전직 액세서리 에디터였던 kate brosnahan spade가 1993 년에 시작됐다. 여섯 가지 실루엣으로 데뷔 한 그녀는 매끈하고 실용적인 모양과 다채로운 팔레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결합했다. 이후 케이트 스페이드 뉴욕이 탄생했다.

여성 및 패션 편집자는 새롭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떨어졌으며 뉴욕시의 첫 번째 가게는 1996년에 재빨리 문을 열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그래픽 방식과 상표권으로 인해 전 세계에서인지 할 수있는 브랜드에 대한 시각적 속기가 작성됐다.
2007년에는 스페이드가 힘을 빌어 kate spade & company (이전의 liz claiborne, inc.)로 디자인됐다. 얼마 지나지 않아 deborah lloyd는 풍부한 역사를 존중하면서 라인을 확장하기위한 목적으로 사장 겸 cco (chief creative officer)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ceo 인 craig leavitt와 함께 의류 및 보석 컬렉션을 신속하게 출시했으며, 침구 류, 신발류 및 향수가 도입됐다.

스페이드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해 왔으며 보석, 신발, 문구, 안경, 아기, 향수, 탁상용, 침구 류 및 선물 용품에 대한 핸드백과 의류를 통해 다채로운 생활에 영감을 불어 넣는 목표로 회사를 운영해왔다.또 열정적인 접근, 호기심에 대한 열정과 다채로운 세계를 공유하려는 열정은 여전히 ​​뉴욕의 케이트 스페이드의 모든 것을 형성하기 위해 전진했다.

하지만 그의 죽음으로 그가 원했던 "형형색색으로 산다"는 디자인의 롤이 깨지고, 패션업계는 슬픔에 빠졌다.


조규봉 기자 ck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