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한화생명, 필리핀 블록체인 네트워크 설립 나서

공유
4

[글로벌-Biz 24]한화생명, 필리핀 블록체인 네트워크 설립 나서

-현지 IT기업 'IP벤처스'와 블록체인 네트워크 설립 협약 체결

한화생명이 필리핀 블록체인 네트워크 설립에 나선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생명이 필리핀 블록체인 네트워크 설립에 나선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한화생명이 필리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설립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필리핀 IT기업 IP벤처스(IP Ventures)와 협약을 맺고 현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투자한다.
두 회사는 지역 블록체인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업계 전반에 분산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더 큰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한화생명 측은 아시아 블록체인 허브 '업그라운드(Upground)'로 필리핀에 블록체인 기술을 전파한다.

업그라운드는 한화생명이 지난 3월 블록체인 전문 기술기업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와 손잡고 발족한 회사로 블록체인 관련 기업을 지원한다.

조사와 컨설팅, 기술 컨설팅 및 도입, 블록체인 경제구조 설계, 교육 및 인프라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IP벤처스 측은 한화생명과 각 사의 네트워크를 연결해 대규모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한화생명은 이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 솔루션과 국내 핀테크 성과를 필리핀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한화생명은 IP벤처스, 필리핀 경제구역청(CEZA)과 블록체인을 포함한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하기도 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