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글로벌 사업장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공유
0

삼성전자 글로벌 사업장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소재단지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 패널 모습. 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소재단지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 패널 모습.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수원과 화성, 평택 사업장에 약 6만3000㎡ 규모의 태양광·지열 발전시설을 설치한다. 또 2020년까지 미국과 유럽, 중국 전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1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장기 재생에너지 확대 계획을 발표하며 재생에너지 단체인 BRC(Business Renewable Center)와 REBP(Renewable Energy Buyers' Principle)에 가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수원사업장 내 주차장, 건물 옥상 등 빈 공간에 약 4만2000㎡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어 2019년 평택사업장, 2020년 화성사업장에도 태양광과 지열 포함 약 2만1000㎡ 규모의 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설치한다.

재생에너지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진 미국과 유럽, 중국에서는 모든 사업장의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0년 약 3.1GW급의 태양광 발전설비에서 생산되는 재생전력을 사용하게 된다. 이는 국내 약 11만5000여 가구(4인 기준)가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삼성전자는 또 내년부터 CDP 서플라이 체인 프로그램에 가입해 구매 금액기준 상위 100위 협력사에 재생에너지 현황을 공개하고 목표 수립을 권고할 예정이다. CDP 서플라이 체인은 협력사의 기후변화 리스크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김원경 삼성전자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해서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환경친화적인 회사로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